홈 > 출가이야기 > 스님이야기

<지금 여기 우리 스님> 출가? 궁금하면 가섭스님에게 물어봐   2016-01-21 (목) 09:26
운영자   1,848



 
 
출가자의 삶이란 어떤 것일까.
출가하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하고 어떤 교육과정을 거쳐야 할까 출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출가에 대한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주고 계시는 상담사 스님! 가섭스님과 함께 그 궁금증 풀어보시죠.
가섭스님은 지난해 12월 7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객원교수 범우스님과 함께 출가상담사로 위촉됐는데요.
출가상담사, 조금 생소하시나요?
출가상담사는 출가방법과 출가이후 생활, 또 교육원이 운영하는 출가사이트에서 온라인 상담을 담당합니다. 실제로 사이트에 가보니까 출가자의 삶과 길을 엿볼 수 있고 게시판에는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하고 답변을 남겨놓은 모습이 보이네요.
출가 상담사로 위촉되기 전 가섭스님은 조계종 교육원 교육국장 소임을 맡아 청년 출가학교에서 지도법사로 청년들에게 올바른 비전과 희망을 찾을 수 있게 도왔는데요. 경쟁과 불안이 공존하는 이 시대 청년들에게 출가가 삶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안내를 친절하고 자세하게 해오셨네요.
가섭스님의 활동! 이뿐만이 아닙니다.
나누는 기쁨이 무엇인지,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실천하고 계시는데요.
가섭스님은, 2014년 7월, 한솔종합사회복지관을 맡아 모두 함께 공유하는 사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하는 ‘베스트 원 야구단’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은 물론, 우정을 키울 수 있게 돕고 있는데요. 가섭스님의 이런 노력이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스님은, 아동부터 장애인, 그리고 노인복지까지 자비의 손길을 펼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길을 찾지 못하고 아직 방황하고 있다면 또는 용기가 나지 않아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여기, 가섭스님이 알려주는 길을 따라 함께 걸어보면 어떨까요?
지금여기 우리스님, 지금까지 아나운서 김효선이었습니다
기사입력 2016-01-20 오후 7:51:00 / 기사수정 2016-01-20 오후 8:05:11   
기사제공 : BTN불교TV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BTN뉴스 기획보도 _ 출가, 환희의 첫걸음] 왜 출가 하는가? 
출가, 자유와 행복을 위한 여정 <현대불교 - 성성민 기자>